모바일 주메뉴

시민운동

한국YMCA의 활동 목적인 ‘이 땅에 하느님 나라를 이룩하려는 것’이란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 민(民)의 평등하고 주체적인 참여가 보장된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부당한 권력과 자본으로부터 존엄한 인간의 권리가 부당하게 침해당하지 않도록, 시민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인권운동과 소비자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민이 참여하는 참여민주주의와, 공익적이고 공정한 사회 제도의 정착 확산을 위한 시민정치운동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제도뿐만 아니라 일상과 의식, 문화 속에 남아있는 차별과 혐오, 증오의 문화를 이해와 관용, 공존과 상생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명서]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오염수 투기 즉각 중단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YMCA연맹 댓글 0건 조회 438회 작성일 23-08-25 12:45

본문

성명서   

수 신

각 언론사 담당기자

발 신

한국YMCA전국연맹

일 자

2023825()

관련문의

박호권 국장 (02-754-7891)

제 목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오염수 투기 즉각 중단하라!


일본은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즉시 중단하라!!

우리 정부는 일본의 오염수 투기 저지를 외치는

국민의 절규에 응답하라.

  

2023824, 일본은 후쿠시마 제1원전에 쌓아놓은 방사능오염수를 과학적 처리라는 미명 하에 인류가 공유하는 바다로 투기를 시작했다.

일본은 국제사회에 대한 책임과 투기를 반대하는 자국민의 의견을 저버린 채 오직 저렴한 처리비용을 위해 국제적 범죄행위를 서슴지 않고 있으며, 우리 정부 역시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닫고 있다.

 

일본은 하루 460톤씩 방사능오염수를 방류할 계획으로 사실상 핵오염수 투기를 시작했다.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해양 투기를 반대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있음에도 자국민들의 안전을 외면하고 과학으로 둔갑시킨 채 정치적 시간표에 따라 인류 재앙의 방사능오염수를 흘려보내고 있다.

그동안 전문가들과 세계 시민들은 일본 방사능오염수를 자국 내에 보관하거나 보다 안전한 기술을 적용하여 처리하도록 제안해왔다. 이는 인류의 생명을 지키고, 일본 어업인들뿐만 아니라 세계 어업인들의 생존을 보호하는 길이며 바다 자원을 공유하는 현재와 미래세대를 위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일본은 IAEA의 보고서를 근거로 전 인류에게 유해한 방사능오염수를 해양에 투기하고 있다. 다핵종제거설비(ALPS)의 기술적 한계와 지속적인 배출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해양생태계 파괴, 안전성 검사 절차의 투명성, 인근 국가의 시민들과의 민주적 대화 등 모든 과정을 무시하고 졸속으로 방류 절차를 진행해왔다. 이러한 행동은 어떠한 설명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정치적 이유로 엮인 국제적 야합으로 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국민들의 생명을 지키고 안전을 도모해야 하는 우리 정부는 무책임한 일본 정부의 행동에 분명한 반대 의사를 표명하지 않고 방관할뿐더러 그 안전성을 홍보하는 등 오히려 일본의 오염수 투기를 지지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는 기이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

 

전국 61YMCA는 국제적 재앙을 몰고 온 일본과 우리 정부에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일본정부는 후쿠시마 방사능오염수 투기를 즉각 중단하라!

 

윤석열 정부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후쿠시마 방사능오염수 투기 반대 입장을 명확히 표명하라!

 

 

2023825

 

강릉YMCA, 거제YMCA, 거창YMCA, 경주YMCA, 고양YMCA, 광명YMCA, 광양YMCA, 광주YMCA, 구리YMCA, 구미YMCA, 군산YMCA, 군포YMCA, 김천YMCA, 김해YMCA, 당진YMCA, 대구YMCA, 대전YMCA, 마산YMCA, 목포YMCA, 문경YMCA, 부산YMCA, 부천YMCA, 서산YMCA, 성남YMCA, 세종YMCA, 속초YMCA, 수원YMCA, 순천YMCA, 아산YMCA, 안동YMCA, 안산YMCA, 안양YMCA, 양산YMCA, 양주YMCA, 여수YMCA, 영주YMCA, 영천YMCA, 용인YMCA, 울산YMCA, 원주YMCA, 의정부YMCA, 이천YMCA, 인천YMCA, 임실YMCA, 전주YMCA, 정읍YMCA, 제주YMCA, 진안YMCA, 진주YMCA, 창원YMCA, 천안YMCA, 청주YMCA, 춘천YMCA, 평택YMCA, 포항YMCA, 하남YMCA, 해남YMCA, 홍성YMCA, 화성YMCA, 장수YMCA클럽, 한국YMCA전국연맹 (이상 61YMCA)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