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주메뉴

대학YMCA

대학YMCA는 생명·평화·정의의 실현을 위하여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대학YMCA는 1901년 배재학당YMCA에서 시작된 학생YMCA 조직체로서, 기독성을 바탕으로 대학 캠퍼스 내·외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이 모여 생명·평화·정의의 실현을 위하여 활동하는 단체로, 전국 18여개 캠퍼스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학YMCA전국연맹의 연맹체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매년 5월경 평화가 필요한 곳으로 떠나 평화를 기도하고 교육하는 ‘대학YMCA 평화순례’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여름에는 회원 친목 도모와 캠퍼스 상반기 활동 공유, 그리고 필드워크를 중심으로 현장 교육과 토론을 진행하는 ‘여름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지난 1년의 사업을 보고하고 결산하고, 새로운 임원과 새로운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총회와 함께 ‘겨울대회’를 열어 매년 최소 세 차례 회원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지역 대학YMCA 준비모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YMCA연맹 댓글 0건 조회 883회 작성일 23-03-16 16:11

본문

4fba9581cd3e3da638dd6832c0ee3fe4_1678950505_9079.png
 


YMCA와 함께 즐거운 변화를 만들어 갈 서울지역 대학생 모여라


✔ YMCA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비정부조직입니다!

YMCA는 1844년 설립 후 종교, 인종, 성별, 문화를 뛰어넘어 사회 정의와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총 67개 지역에서 YMCA가 운영되고 있으며, 민주주의, 기후위기, 소비자, 여성, 평화, 청소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스스로 운영하고 활동하는 대학YMCA
대학YMCA는 회원들이 주체가 되어 YMCA 운영하고 모든 활동을 스스로 기획, 진행합니다. 대학YMCA에서는 인권, 복지, 평화,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며 현재 전국 10개 대학YMCA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 국제 감각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대학YMCA
세계는 기후위기와 평화 문제 등 국제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해결해야 할 위기와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는 세계성과 지역성을 동시에 갖추고 세계적 맥락 안에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YMCA세계조직이자 지역조직으로서 지역에서 국제적 감각으로 활동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대학YMCA
한국YMCA는 세계YMCA의 VISION2030과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중심으로 세계 시민사회와 연대, 교류하고 있습니다. 대학YMCA는 국제 활동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한국YMCA가 진행하는 다양한 국제 활동에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스스로 운영하고 활동하는 학생자치를 경험하고 싶은 당신

✔️ 국제 감각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며 사회 변화에 참여하고 싶은 당신

✔️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싶은 당신

대학YMCA와 함께 해요!!!



▶ 신청기간 : 2023년 4월 16일(일)

 

▶ 서울지역 대학YMCA 준비모임 함께 하기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