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주메뉴

대학YMCA

대학YMCA는 생명·평화·정의의 실현을 위하여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대학YMCA는 1901년 배재학당YMCA에서 시작된 학생YMCA 조직체로서, 기독성을 바탕으로 대학 캠퍼스 내·외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이 모여 생명·평화·정의의 실현을 위하여 활동하는 단체로, 전국 18여개 캠퍼스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학YMCA전국연맹의 연맹체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매년 5월경 평화가 필요한 곳으로 떠나 평화를 기도하고 교육하는 ‘대학YMCA 평화순례’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여름에는 회원 친목 도모와 캠퍼스 상반기 활동 공유, 그리고 필드워크를 중심으로 현장 교육과 토론을 진행하는 ‘여름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지난 1년의 사업을 보고하고 결산하고, 새로운 임원과 새로운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총회와 함께 ‘겨울대회’를 열어 매년 최소 세 차례 회원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집] 2024년도 1학기 대학연합YMCA동아리:와이어스 회원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YMCA연맹 댓글 0건 조회 220회 작성일 24-02-22 00:17

본문

2024년도 1학기 대학연합YMCA동아리:와이어스 회원 모집 


☆와이어스는 SDGs 13번 기후변화 대응에 관심을 가지고 더 나은 지구를 만들고자 하는 대학생들이 모여 활동하는 동아리입니다. 2024년도에는 서울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기후변화 사례를 탐구한 뒤 어린이 교육을  위한 보드게임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이런 회원을 모집합니다

- 6개월 간 활동가능한 서울지역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 환경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보고 싶은 사람

- 주도적으로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참여해보고 싶은 사람

- 보드게임과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



☆ 우리가 함께 할 활동은 

- 월 2회 정기모임: SDGs 교육, 환경문제 관련 세미나 및 토론, 서울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후 변화 탐구(캠페인, 인터뷰, 필드 트립 등), 보드게임 제작 등(총 9회 모임)

- 그 외 자유로운 번개모임, 다양한 친목활동

✨상반기에는 기후위기를 주제로 서울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탐구합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후 변화 사례를 모은 뒤 ☞어린이를 위한 환경 보드게임을 직접 제작합니다.

✨하반기에는 제작한 보드게임을 활용해 수업을 기획, 지역아동센터 등에 환경 교육을 나갈 예정입니다. 


✔️ 참가자가 직접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안내된 것은 예시일 뿐, 환경 보드게임 제작을 위한 구체적 기획과 과정은 함께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 아래 일정에는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아래 일정은 다른 대학YMCA동아리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3월 15일(금) 19:00, 오리엔테이션

3월 29일(금) 16:00, 대학YMCA 동아리 인준식

7월 5일(금) 19:00, 종강파티


★활동하면 이런 혜택이!

- 1365 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정!

- YMCA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국내, 국제 프로그램 참여 가능! 경우에 따라 프로그램 참가비 지원 혜택까지!

- YMCA의 다양한 동아리와 친목 활동

- 활동을 잘 정리해 영문 기사를 작성하면, 전세계 YMCA네트워크를 통해 활동소식을 전할 수 있어요!



☑️ 함께 하고 싶어요

- 모집 기간: 기간: 3월 10일(일) 까지 

- 모집 인원: 최소 5명~최대 20명

- 모집 대상: 대학생(재학생, 휴학생), ※ 졸업생, 대학원생 불가

- 참가 비용: 없음

- 활동 지역: 서울, 경기, 인천 (수도권)

- 신청 방법: 구글폼을 통한 신청서 접수(포스터 QR코드 참조) ????https://forms.gle/eYKqb71dEoL8Mhpn9

- 활동 문의: 한국YMCA 전국연맹 대학국제부(ncykinternational@gmail.com / 070-7461-6635)





✨자율성, 자치성을 두루 갖춘 대학YMCA 

대학YMCA는 회원들이 주체가 되어 YMCA 운영하고 모든 활동을 스스로 기획, 진행합니다. 대학YMCA에서는 기후, 인권, 평화,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며 현재 전국 10개 대학YMCA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글로컬한 대학YMCA 

세계는 기후위기와 평화 문제 등 국제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해결해야 할 위기와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는 세계성과 지역성을 동시에 갖추고 세계적 맥락 안에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YMCA세계조직이자 지역조직으로서 지역에서 국제적 감각으로 활동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현실 너머의 대안을 바라보는 대학YMCA 

대학YMCA는 전국, 세계 무대에서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또래를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활짝 열어줍니다. 사회의 구조를 이해하고 비판하며, 대안을 세울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합니다. 우리는 함께 공감하고 연대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각자의 영역에서 퍼뜨려가길 원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비정부조직 YMCA 

YMCA는 1844년 설립 후 종교, 인종, 성별, 문화를 뛰어넘어 사회 정의와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총 67개 지역 YMCA가 운영되고 있으며, 민주주의, 기후위기, 소비자, 여성, 평화, 청소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YMCA와 함께 즐거운 변화를 만들어 갈 서울 지역 대학생 모두 모여라! 나의 고민을 지역으로, 또 세계로 확장하는 경험을 함께 할 수 있을 거예요! 

바로 당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