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주메뉴

평화와 통일운동

YMCA는 평화의 바람입니다. 마을에서부터 한반도와 동아시아와 세계에 이르기까지,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평화를 누리는 세상을 꿈꾸고 가꾸는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합니다.

YMCA는 평화의 바람입니다. 마을에서부터 한반도와 동아시아와 세계에 이르기까지,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평화를 누리는 세상을 꿈꾸고 가꾸는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합니다.
한국YMCA는 21세기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100년의 선교사명으로 ‘생명평화’운동을 선언하였습니다.
특별히 ‘한반도 평화통일과 동북아시아와 지구촌의 정의로운 평화’를 새로운 비전으로 하여 분단의 갈등과 억압의 역사 속에서 민족의 아픔에 동참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화해 그리고 민족의 숙원인 평화통일을 이루며, 북한 지역YMCA의 활동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YMCA는 밀가루와 콩기름 보내기, 재난극복을 위한 지원을 비롯해 07년까지 통일자전거보내기 3년 캠페인, 밤나무 묘목지원, 청소년 통일교육 등의 인도적 지원사업과 인식개선 중심에서 2015년 평화통일운동협의회 결성을 시점으로 청소년 평화교육, PEACE-MAKER 양성, 평화협정체결캠페인, 세계평화대회 개최, 세계YMCA평양연락사무소 개설추진 등 적극적이고 전면적인 평화통일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대] 대림절, 팔레스타인 평화를 위한 기도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YMCA연맹 댓글 0건 조회 149회 작성일 23-12-01 16:15

본문

◾ 일시: 2023년 12월 4일(월) 저녁 6시
◾ 장소: 한국정교회 성 니콜라스 대성당(마포대로 18길 43)
지금도 무분별한 학살의 현장에서 희생된 이들의 탄식소리가 도처에서 끊이지 않습니다. 어린이와 여성, 노인을 포함한 1만 2천여 명 넘는 이들이 사망하였고 얼마나 많은 이들이 생존의 갈림길에 있는 지는 파악조차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 국제 에큐메니칼 공동체와 세계시민들은 가자지구 사람들의 눈과 귀가 되기를 자처하며 이스라엘의 불법 점령과 폭력에 함께 저항하고 있습니다. 가자지구를 향한 이스라엘의 폭력은 지금 즉시 중단되어야 합니다.
이에 본 회 국제위원회는 억눌린 자들의 자유와 해방으로 오시는 아기 예수님을 기다리는 대림절을 맞이하며 팔레스타인 평화 기도회를 시작으로 3주 간 매일 한 끼 금식을 봉헌하여 공습으로 무너진 성공회 알아홀리 병원과 그리스정교회 성 프르피리우스교회 등 민간인들을 위한 안식처를 다시 마련하는데 마음을 더하고자 합니다. 조각난 삶의 벼랑 끝에서 고통당하는 팔레스타인 땅의 사람들을 돕는 일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 헌금 모금 기간: 12월 3일부터 24일까지(대림절 3주간)
* 헌금 모금 계좌: 신한은행 100-035-625201 한국기독교연합사업유지재단

◾ 기도회 순서
* 시작 전 환영의 인사: 암브로시오스 대주교(한국정교회) * 인도 : 정옥진 장로(NCCK 부회장) - 예배로의 초대: 인도자와 회중 돌아가며 - 여는 찬양 ‘오소서 오소서’ - 여는 기도: 박도웅 목사(NCCK국제위원, WCC 중앙위원) / 김민아 박사(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집행위원장) - 응답송: ‘주여, 주 예수여(Jesus remember me) - 증언 1: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현지상황 공유 (영상, WCC 예루살렘 현지 코디네이터 Yusef Daher 님) - 증언 2: 국내 거주 팔레스타인 시민 발언(미리암 님) - 특송: ‘고문’ 방기순 님(새하늘새땅) - 성서 봉독: 박소영 청년(한국기독청년협의회EYCK) - 설교: 박원빈 목사(NCCK 국제위원장) - 중보의 기도(* 각 기도가 끝날 때마다 ‘자비 베푸소서’ 2회씩 부름) (가자지구의 모든 희생자를 위하여, 아팔타이트, 영토분쟁, 한반도, 세계평화 등) 1. 조진호 사관(구세군 인사국장) 2. 나성권 신부(성공회 총무국장) 3. 이훈삼 목사(NCCK 서기, 기장 주민교회) 4 .구정혜 사무총장(한국YWCA연합회) 5. 김경민 사무총장(한국YMCA전국연맹) - 헌화(가자지구 희생자를 추모하며) - 파송사 및 축도: 윤창섭 목사(NCCK 회장) - 평화의 인사 : 김종생 목사(NCCK 총무)
 
문의) 02-764-0203 NCCK국제위원회
[이 게시물은 YMCA연맹님에 의해 2023-12-01 16:24:47 소식 게시판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