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주메뉴

평화와 통일운동

YMCA는 평화의 바람입니다. 마을에서부터 한반도와 동아시아와 세계에 이르기까지,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평화를 누리는 세상을 꿈꾸고 가꾸는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합니다.

YMCA는 평화의 바람입니다. 마을에서부터 한반도와 동아시아와 세계에 이르기까지,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평화를 누리는 세상을 꿈꾸고 가꾸는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합니다.
한국YMCA는 21세기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100년의 선교사명으로 ‘생명평화’운동을 선언하였습니다.
특별히 ‘한반도 평화통일과 동북아시아와 지구촌의 정의로운 평화’를 새로운 비전으로 하여 분단의 갈등과 억압의 역사 속에서 민족의 아픔에 동참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화해 그리고 민족의 숙원인 평화통일을 이루며, 북한 지역YMCA의 활동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YMCA는 밀가루와 콩기름 보내기, 재난극복을 위한 지원을 비롯해 07년까지 통일자전거보내기 3년 캠페인, 밤나무 묘목지원, 청소년 통일교육 등의 인도적 지원사업과 인식개선 중심에서 2015년 평화통일운동협의회 결성을 시점으로 청소년 평화교육, PEACE-MAKER 양성, 평화협정체결캠페인, 세계평화대회 개최, 세계YMCA평양연락사무소 개설추진 등 적극적이고 전면적인 평화통일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화해통일위원회)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DMZ 순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YMCA연맹 댓글 0건 조회 630회 작성일 24-03-12 10:47

본문

우리 종교인들이 걷습니다.
2024년 3월, 이 땅의 종교인들이 한반도 분단의 선 DMZ을 따라 걷습니다. 종교 간의 경계를 넘어, 사상과 생각의 다름을 넘어 생명과 평화를 향해 분단의 선 DMZ 위를 걷습니다.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DMZ 순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특별히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화해통일위원회) 집중순례기간은 3월 19일~21일(화~목)입니다. 19일(화) 오전 8시, 종로5가 한국기독교회관 앞에서 출발 예정입니다. 동행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 참가비 : 5만원 이상
◾순례 일과
8시 아침 식사 (간편식)
9시 ~ 17시 순례 전 기도 후, 평화순례
18시 ~19시 저녁식사
20시 ~21시 평화나눔
<19일>
소똥령마을(09:00) ---> 원불교 간성교당. 총: 19km (중간에 합류할 예정)
<20일>
원불교 간성교당(10:00) ---> 초도제일교회. 총: 17km
<21일>
초도제일교회(09:00) ---> 명파해변 ---> 고성 통일전망대. 총: 9+@km
<해단식> - 4대 종단 폐회기도회
- 일시 : 3월 21일(금) 오후 3시
- 장소 : 고성 통일전망대 교회 - 순례 참여자들의 소감 나누기
- 해단식 후 파주 민족화해센터로 이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