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주메뉴

평화와 통일운동

YMCA는 평화의 바람입니다. 마을에서부터 한반도와 동아시아와 세계에 이르기까지,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평화를 누리는 세상을 꿈꾸고 가꾸는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합니다.

YMCA는 평화의 바람입니다. 마을에서부터 한반도와 동아시아와 세계에 이르기까지,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평화를 누리는 세상을 꿈꾸고 가꾸는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합니다.
한국YMCA는 21세기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100년의 선교사명으로 ‘생명평화’운동을 선언하였습니다.
특별히 ‘한반도 평화통일과 동북아시아와 지구촌의 정의로운 평화’를 새로운 비전으로 하여 분단의 갈등과 억압의 역사 속에서 민족의 아픔에 동참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화해 그리고 민족의 숙원인 평화통일을 이루며, 북한 지역YMCA의 활동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YMCA는 밀가루와 콩기름 보내기, 재난극복을 위한 지원을 비롯해 07년까지 통일자전거보내기 3년 캠페인, 밤나무 묘목지원, 청소년 통일교육 등의 인도적 지원사업과 인식개선 중심에서 2015년 평화통일운동협의회 결성을 시점으로 청소년 평화교육, PEACE-MAKER 양성, 평화협정체결캠페인, 세계평화대회 개최, 세계YMCA평양연락사무소 개설추진 등 적극적이고 전면적인 평화통일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한 사회적 대화 국제심포지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58회 작성일 21-11-18 16:11

본문

1967e54cacd8cbaf0ec423c7cda0d7f9_1637219440_3721.jpg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한 사회적 대화 국제심포지엄
* 주제 : 4년 간 6천 명의 시민이 함께 만든 통일국민협약 모델에 대하여
* 일시 : 2021년 11월 24일(수) 오후 1시 (타이페이_12시, 유럽_05시, 뉴욕_23일(화), 23시)
*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 (유튜브 채널 '통일비전시민회의' 검색 / 통일부 유튜브 채널 동시 송출)
지난 70여 년 간 한국 사회는 정권에 따라 급변하는 남북관계 관련 정책으로 소모적인 남남갈등이 점차 심화하였고, 정작 국민들은 자신의 안전과 행복에 직결되는 한반도의 미래 설계에 배제되어 왔습니다.
이에 2018년, 7대 종교와 범시민사회단체연합, 한국YMCA전국연맹, 흥사단,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등 보수⋅중도⋅진보 시민사회단체는 독립적인 사회적 대화 민간추진기구인 ‘평화통일 비전 사회적 대화 전국시민회의’(약칭 통일비전시민회의)를 발족했습니다. 통일비전시민회의는 정부(통일부)와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력하여 평화와 통일에 관한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사회적 대화를 개최하고 이를 위한 토론 의제와 숙의 모델을 개발해왔습니다. 또한 통일부와 함께 2020년 7월부터 '통일국민협약안' 채택을 위한 사회적 대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해왔습니다.
지난 4년간 추진해온 평화⋅통일 사회적 대화의 경험과 ‘통일국민협약안’ 채택 과정을 국내⋅외 갈등해결, 공론화 전문가들과 공유하고 그 의미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